[전주=뉴스핌] 이백수 기자 =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29일 전북대학교 학생들에게 겸손, 성실, 배려의 가치를 실천해 신뢰받는 리더로 성장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서 교육감은 전북대 인터내셔널센터 동행홀에서 13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며 이같이 밝혔다.
![]() |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전북대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전북교육청]2025.04.29 lbs0964@newspim.com |
서 교육감은 "전공에 대한 전문성 외에도 인문,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 자기 계발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북대 방문은 전북대가 주최하는 명사·전문가 특강 요청으로 이뤄졌다.
서 교육감은 교육의 중요점, 전북대 총장 시절의 교육철학, 학생들의 진로와 꿈에 대한 제언 등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과 소통했다.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는 "목표 의식을 가지고 전공 분야에 도전하며 노력을 멈추지 않아야 하며, 지금의 노력은 헛되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서 교육감은 2006년부터 2014년까지 전북대 총장을 두 차례 역임한 바 있다.
그는 "대학생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항상 설레는 일"이라며 "청춘들의 꿈이 아름답게 빛나길 바라며, 전북교육청도 그 꿈을 응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