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2025년 상반기 소식지 배포
"제도와 정책 쉽게 전달할 것"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오는 16일 최근 신설된 의료 현장 심사 기준 등이 담긴 '2025년 상반기 소식지'가 배포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본부(부산본부)는 오는 16일 의료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심사 기준 개선사항 등 주요 내용을 담은 '2025년 상반기 소식지'를 지역 의약 단체와 요양기관에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양윤모 기자 = 고려대 의대가 복학 의사를 밝힌 의대생들에 한해 31일 오전까지 등록을 연장해 주기로 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28일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학생들이 이동하고 있다. 2025.03.28 yym58@newspim.com |
주요 내용은 최근 신설 또는 개선된 심사 기준 정보, 심사 참고 자료 제출 목록 개선사항 등이다. 급여 인정 횟수 정보 조회시스템 활용, 치과 진료 과목 변경 신고 절차 가이드 등 요양기관에서 진료 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도 포함된다.
이번 소식지는 이용자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책자 형태로 제작됐다. 의료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의료단체 누리집에도 소식지를 게재했다.
박정혜 부산본부장은 "많은 요양기관이 평가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진료 현장에서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임상 현장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들으면서 변화하는 제도와 정책을 보다 쉽게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