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YG 베이비몬스터의 첫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곡 'DRIP' 퍼포먼스 영상이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 |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베이비몬스터 '드립' 퍼포먼스 비디오 1억뷰. [사진=YG엔터테인먼트] 2025.04.03 moonddo00@newspim.com |
3일 YG엔터테인먼트는 따르면 'DRIP' 퍼포먼스 영상이 오전 4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5일 공개된 지 약 148일 만이다.
'DRIP' 퍼포먼스 영상은 이미 2억 뷰를 넘긴 뮤직비디오와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퍼포먼스 영상에서는 팔과 다리를 활용한 포인트 안무와 흘러내리는 멋을 표현하는 제스처, 멤버들의 넘치는 에너지 등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었던 퍼포먼스의 매력을 담아내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총 9개의 1억 뷰 이상의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베이비몬스터는 K팝 걸그룹 데뷔곡으로 가장 빠르게 1억 뷰(10일)와 2억 뷰(33일)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SHEESH'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비디오(각각 3억 뷰), 'BATTER UP'(3억 뷰), 'CLIK CLAK'(1억 뷰), 'FOREVER'(1억 뷰), 'Stuck In The Middle'(1억 뷰) 뮤직비디오 등도 1억 뷰 이상을 기록하며 베이비몬스터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음원 성적도 눈에 띈다. 'DRIP'은 빌보드 글로벌과 빌보드 글로벌 200차트에서 각각 16위와 30위에 올라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이 곡이 포함된 첫 정규 앨범 'DRIP'은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49위에 처음 입성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멜론 톱 100을 비롯한 주요 음원 차트에서 오랜 기간 차트인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moondd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