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 전주시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구직전략기술' 특강을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전주시는 전주시일자리지원센터, 전주고용센터, 전북중장년내일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북특별자치도일자리센터 등 각 부처와 기관의 일자리 주요사업을 안내했다.
![]() |
구직특강[사진=전주시]2025.04.01 lbs0964@newspim.com |
이를 통해 구직자들이 자신의 연령과 성별에 맞춰 취업지원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강에서는 '고용24'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돼, 인증 절차와 입사서류 작성법까지 구체적인 활용 방법이 소개됐다. 이는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 사업을 탐색하며 구체적인 참여 경로를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전주시는 상반기 교육에 이어 오는 10월 21일에도 하반기 구직전략기술 특강을 준비 중이다.
임숙희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특강이 전주시 취업준비생들의 구직시장 참여에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직 활동을 하는 전주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