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미국 법인 이지스 스파인이 지난 20~21일(미국 기준)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위치한 어린이 전문 병원의 '소아외과 팩투스 코스'에서 카데바 워크샵을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본 팩투스 코스는 소아 흉벽기형 수술 및 관련 치료 기술을 배우는 미국 전역의 전문의와 전공의를 위한 트레이닝 코스로 연 2회 진행되며, 이번 상반기 행사는 전공의를 위한 교육으로 짐머바이오메트와 KLS 마틴사와 함께 진행했다.
![]() |
[로고=엘엔케이바이오메드] |
카데바 워크샵의 연사로 참석한 Dr. 로버트 오버마이어가 엘앤케이바이오의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의 올바른 사용법 및 이론, 수술 전후 효과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해부학 실습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궁극적으로는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을 제공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Dr. 로버트 오버마이어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너스바 수술(가슴 흉골 아래에 구부러진 금속 막대를 삽입해 가슴 뼈를 올바른 위치로 교정하는 수술 기법)을 창시한 미국 버지니아 노퍽의 어린이 병원의 부원장 겸 외과 과장을 역임하고 있다.
팩투스는 오목가슴 교정 수술 방법 중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너스바 수술을 보다 개선한 최소침습수술용 제품이다. 척추 임플란트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엘앤케이바이오는 그동안 회사가 쌓아온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목가슴 등 흉곽 임플란트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또 하나의 미래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당사는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를 알리고, 안전한 수술 기법의 확대를 위해 이번 카데바 워크샵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엘앤케이바이오는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과 제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전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개발해 국내외 의료진들이 환자들에게 안전한 수술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는 오는 10월 미국 전역의 전문의들이 참석하는 '팩투스 코스'에도 참석할 예정이며, 4월 미국과 태국에서 카데바 워크샵 및 라이브 시연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오는 3월 중국 방문과 일본 의료진의 한국 방문을 통해 '팩투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 할 방침이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