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전시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롯데건설은 경기도 김포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수상작은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에 전시할 예정이다.
포스터 [사진=롯데건설] |
이번 공모전은 '집'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하며, 디지털 전시가 가능한 평면회화 작품을 모집한다. 응모자격은 김포시 거주자 혹은 김포시 소재 직장인으로 응모분야는 총 4개로 초등 이하, 중고등부, 일반부, 작가부다. 분야별로 10개 작품이 선정된다.
공모전 서류 접수는 오는 3월 3일까지다. JPG 등의 작품 이미지 파일이나 고해상도 촬영본으로 신청을 받는다. 롯데캐슬 홈페이지 내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단지 소개 페이지를 통해 모집요강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정작 발표는 3월 17일이며 선정자에 한해 개별 안내가 진행된다.
선정작들은 3월 분양 예정인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내 카페테리아 공간에 대형 모니터를 통해 전시된다. 견본주택 관람객은 카페테리아 공간에서 편하게 휴식하며 전시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작가부문의 선정작은 작가의 다른 작품(포트폴리오)까지 홍보할 기회를 제공해 청년작가 등의 인지도 상승도 기대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그림 공모전을 통해 김포 지역 주민들과 예술가들의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공모전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