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경화 기자 = 서울 동작구는 전날 관내 17개 공무원·자격증 학원과 '동작구민 학원수강료 할인'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은 동작구청에서 박일하 구청장과 학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서명, 간담회·기념촬영으로 진행됐다.
구는 2023년 9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총 18개 학원과 협약을 맺고 구 거주 수험생을 위해 학원 수강료 10% 할인을 지원한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 207명이 약 1900만원의 혜택을 받았다.
지난 9일 박일하 동작구청장(왼쪽에서 6번째)이 동작구청에서 관내 공무원·자격증 학원과 '동작구민 학원 수강료 할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작구] |
구는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폐업한 학원을 제외하고 신규 학원 추가를 통해 참여 업체를 정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협약에 따른 혜택으로 관내 수험생은 1월 이후 개설되는 학원 강좌 신청 시 실 수강료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올해 말까지 지속된다.
할인 적용 학원 명단에는 로이즈학원,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임용고시학원, 박문각중개사학원, 윌비스공무원학원, 이찬이대학편입학원, GWP고시학원, 공단기학원, 미래인재컴퍼니, 민족부사관장교군무원, 에듀윌소방학원, 에듀윌공무원학원, 영가스파르타학원, 에듀윌주택관리사학원, 에듀윌공인중개사학원, 에듀윌전기기사학원, 윌비스손해평가사학원 등이 포함됐다.
오프라인 강좌 할인은 기본이며, 로이즈학원부터 GWP고시학원까지 7개소에서는 온라인 강좌에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구청 교육정책과를 방문해 확인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확인증을 지참한 후 7일 이내에 학원을 방문하면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02-820-92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관내 수험생들의 학원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수강료 할인 지원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구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h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