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고려저축은행은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CP도입은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고려저축은행 임직원들이 3일 부산시 중앙대로 본사 사옥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을 기념하며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사진=고려저축은행] 2025.01.03 yunyun@newspim.com |
고려저축은행은 이번 CP도입과 함께 ▲공정거래 준수 문화 장착 ▲지역사회 중심의 공정 거래 실천 ▲투명한 경영체계 확립 ▲전담 조직의 체계적 운영 ▲고객과의 신뢰 강화 등을 5대 핵심 가치를 실천 원칙으로 제시했다.
고려저축은행은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는 공정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금융시장 내 공정성을 제고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CP 전담 조직을 통해 관련 법규 준수, 내부 통제 강화, 임직원 교육 및 점검 체계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문윤석 고려저축은행 대표는 "이번 CP도입은 단순히 규제를 준수하는 차원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강화해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