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2시부터…30일간 무료사용 가능
조상미 원장 "국민 일상 빛나게 하길"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연말을 맞아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해봄이네 이모티콘이 무료 배포된다.
중앙사회서비스원(중사원)은 카카오톡 채널 신규 추가자 선착순 5만 명에게 '해봄이네'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모티콘 '해봄이네'는 사회서비스가 태양처럼 촘촘하게 모든 국민이 따뜻한 돌봄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연말을 맞아 격려와 칭찬 등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자료=중앙사회서비스원] 2024.11.20 sdk1991@newspim.com |
'해봄이네' 이모티콘은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검색창에 '중앙사회서비스원'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면 자동 지급된다. 16종의 이모티콘을 내려받아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중사원은 사회서비스 진흥 기능 강화,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 사회서비스 공급혁신 기반 조성, 복지 기술 활용 지원 등을 추진한다. 고품질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도 맡는다.
조상미 원장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회서비스 진흥과 고도화의 발걸음에 국민들과 함께 깊이 소통하며 나아가길 원한다"며 "이모티콘 해봄이네가 일상의 대화에서 활용되는 것처럼 사회서비스가 국민의 일상을 빛나게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