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태국 왕립 쭐라롱껀 대학병원에서 진행된 사측방경유 수술(ATP)에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 제품을 활용한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은 2024년 QS세계대학순위 15년 연속 태국 1위 대학으로 선정됐으며 현재도 꾸준한 투자를 통해 많은 연구와 해외 인재 모집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엘앤케이바이오는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을 동남아시아 네트워크의 핵심 트레이닝 센터로 삼아 자사 제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로고=엘앤케이바이오메드] |
세계 최초 곡선형 형상과 기술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높이확장형 측방 케이지 제품인 '엑셀픽스-XTP'는 지난 2023년 5월 미국, 호주, 홍콩에서 '엑셀픽스-XTP'의 첫 수술을 시작으로 올해 10월 태국 치앙마이 대학병원에서 '엑셀픽스-XTP'제품을 활용한 수술을 진행한 바 있다. 엘앤케이바이오의 '엑셀픽스-XTP' 제품이 태국 내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의 트레이닝 센터 거점으로 삼은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에서 척추 수술에 활용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로 그 의미가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이번 사례가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을 시작으로 태국 의료현장에서 엑셀픽스-XTP의 공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술을 집도한 위라삭 교수(Dr.Weerasak Singhatanadgige)는 "엑셀픽스-XTP를 활용한 ATP 수술을 정교하면서도 안전하게 수술을 마쳤다"며 "향후 환자들의 수술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해당 수술이 필요한 환자에게 많이 활용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높이확장형 측방 케이지 제품인 '엑셀픽스-XTP'가 동남아시아 시장의 높이확장형 케이지 트레이닝 센터 거점인 쭐라롱꼰 대학병원에서 활용된 첫 사례"라고 평가하면서 "앞으로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전역, 미국 등에서 '엑셀픽스-XTP'제품을 활용한 수술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지난 9월, 11월 1일 미국에서 두 차례에 걸쳐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와 자체 개발한 수술용 기구 '리트렉터'에 대해 관심 있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카데바 워크샵을 진행한 바 있다. '엑셀픽스-XTP'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카데바 워크샵을 통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