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뉴스핌] 이형섭 기자 = 제317회 강릉시의회 임시회가 9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강릉시의회.[사진=강릉시의회] 2024.09.09 onemoregive@newspim.com |
강릉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원안 가결했으며, 행정위원회는 '2025년도 강릉문화재단 출연안' 등 34건의 안건을 원안가결하고 '강릉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수정 가결했다.
또 산업위원회는 '강릉시 투자유치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17건의 안건에 대해 원안가결하고 '강릉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수정가결했다.
이어 윤희주 의원과 홍정완 의원, 김진용 의원이 '도비 매칭사업 보조율 인상에 대한 제안'·'강릉시 문화예술시설 활성화 조언'·'청솔공원 활성화 방안 제안' 등을 주제로 각각 10분 자유발언을 가졌다.
최익순 의장은 "이번 임시회 의사일정 속에서 일반안건 심사 등 열과 성의를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들과 성실한 답변으로 의회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신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응급의료, 물가 안정 등 분야별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