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공시부터 인증·보고서 작성·데이터 관리 등 실무 핵심 내용 담아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실전 ESG 공시, 이것만은 알자' 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2021년 9월에 출간된 'ESG 바로보기, 경영진을 위한 ESG 안내서'와 2022년 12월 출간된 'ESG, 한 권에 담았다, ESG 전문가의 핵심강의'에 이은 세 번째 ESG 대중서적이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실전 ESG 공시, 이것만은 알자' 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한국공인회계사회] 2024.07.08 yunyun@newspim.com |
이번에 발간한 '실전 ESG 공시, 이것만은 알자'는 기업들이 ESG 공시와 관련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실무 지침서다. 회계법인 등의 ESG 전문가들이 필자로 참여해 ESG 공시의 기본 개념부터 보고서 작성 절차, 공시 방법 및 사례, 데이터 관리, 정보 인증 등 실무에 꼭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을 담았으며 시중 서점과 한국공인회계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달 26일에 개최하는 한국공인회계사회 '제11회 ESG 인증포럼'에서 본 책자의 주요 내용에 대해 저자들이 직접 강의할 예정이다. 한국공인회계사회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최운열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회계업계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다년간 축적한 ESG 공시 및 인증, 탄소중립 전략 수립 등 다양한 ESG 분야의 전문 지식을 한 권에 총망라했다"며 "한국공인회계사회를 필두로 회계업계는 앞으로도 ESG 경영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공인회계사회는 ESG 대중서적 발간을 비롯해 국제 지속가능성 인증기준 및 윤리기준 도입, 'ESG 인증포럼' 개최 및 'ESG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ESG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