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승진 기자 =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 교육과정진로진학부는 고 1·2학년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하고 자료집을 보급한다고 2일 밝혔다.
설명회는 서울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오는 15일 오후 2~5시 총 700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
설명회 참여 희망자는 오는 4일 오전 9시부터 6일 오후 9시까지 서울진로지학정보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의 사전신청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 마감이다.
설명회에서는 '쎈(SEN)진학 나침판 활용 방법 안내', '교육 과정 이해를 통한 진로 연계과목 선택', '2026, 2027 대입을 위한 정시 지원 전략', '입학사정관이 바라보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등을 주제 한 강연을 볼 수 있다.
강연자는 서울 소재 대학 책임입학사정관과 서울 대학진학지도지원단 팀장이다.
설명회는 차후 유튜브 '서울교육 쌤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은 고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의 진학지도를 돕기 위해 2026학년도 대입전형 시행계획 등 최신 대입자료를 반영한 '고 1·2 진학지도 자료집'도 발간해 각 고등학교에 5일까지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료집 집필은 서울시교육청 대학 진학 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맡았다.
자료집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상열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이번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이 대입 변화에 따른 공신력 있는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공교육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chogi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