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세종=뉴스핌] 양가희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이 청년 2만명의 반도체·AI 등 첨단산업 분야 취직을 위해 KB국민은행과 함께 구직 지원 강화에 나섰다.
폴리텍대학은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폴리텍대학과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주관했다.
![]() |
지난 4월 29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부스를 찾은 장병이 가상현실(VR) 기기를 이용해 반도체 공정을 간접 체험하고 있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2024.05.25 sheep@newspim.com |
폴리텍대학은 청년 구직자를 위해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우량기업 참여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현장에는 폴리텍대학 졸업예정자 1000여 명을 포함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전역 예정 장병 등 약 2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주최 측은 전망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기·전자, 반도체, 기계·금속 등 여러 업종의 250여 개 기업이 채용에 나선다. 채용 직무군은 품질관리, 생산관리, 기구설계, 전장설계 등이다.
박람회에는 구직자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구직자들은 인공지능(AI) 현장 매칭관, 인공지능(AI) 면접 체험 역량검사관, 이력서·면접 컨설팅관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폴리텍대학에서는 직업체험관을 운영해 AI·자율주행 로봇, 3차원 프린팅, 딥페이크, 반도체 증착공정 등 첨단기술 체험을 제공하고, 청년 구직자 대상 교육훈련 과정에 대한 소개와 상담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박성희 폴리텍대학 학장 등이 참석해 개막식 후 행사장을 둘러보며 참여기업 관계자와 청년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이철수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기술 인재들이 적재적소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은 필요한 우수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력해 일자리 연계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ee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