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세종=뉴스핌] 양가희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이 청년 2만명의 반도체·AI 등 첨단산업 분야 취직을 위해 KB국민은행과 함께 구직 지원 강화에 나섰다.
폴리텍대학은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폴리텍대학과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주관했다.
지난 4월 29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부스를 찾은 장병이 가상현실(VR) 기기를 이용해 반도체 공정을 간접 체험하고 있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2024.05.25 sheep@newspim.com |
폴리텍대학은 청년 구직자를 위해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우량기업 참여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현장에는 폴리텍대학 졸업예정자 1000여 명을 포함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전역 예정 장병 등 약 2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주최 측은 전망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기·전자, 반도체, 기계·금속 등 여러 업종의 250여 개 기업이 채용에 나선다. 채용 직무군은 품질관리, 생산관리, 기구설계, 전장설계 등이다.
박람회에는 구직자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구직자들은 인공지능(AI) 현장 매칭관, 인공지능(AI) 면접 체험 역량검사관, 이력서·면접 컨설팅관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폴리텍대학에서는 직업체험관을 운영해 AI·자율주행 로봇, 3차원 프린팅, 딥페이크, 반도체 증착공정 등 첨단기술 체험을 제공하고, 청년 구직자 대상 교육훈련 과정에 대한 소개와 상담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박성희 폴리텍대학 학장 등이 참석해 개막식 후 행사장을 둘러보며 참여기업 관계자와 청년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이철수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기술 인재들이 적재적소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은 필요한 우수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력해 일자리 연계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ee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