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지난 26일 메타버스 플랫폼 상담실에서 올해 첫 접수면접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접수면접은 면접, 행동관찰, 심리검사 등을 통해 내담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적합한 상담자를 배정하기 위해 진행하는 초기 면접이다.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지난 26일 메타버스 플랫폼 상담실에서 올해 첫 접수면접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4.01.29 jongwon3454@newspim.com |
에듀힐링센터는 올해 유택트 심리상담·코칭을 활성화하기 위해 접수면접과 추수상담을 메타버스 상담으로 정례화해 내담자가 원할 경우 상담 전 과정을 메타버스에서 진행할 수 있다.
윤기원 대전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유택트 심리상담·코칭을 활성화해 교육가족 마음건강을 지원하고 있다"며 "상담의 처음과 끝을 메타상담실에서 전격 시행함으로 인해 심리상담·코칭의 접근성과 상담 효과의 지속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메타상담실이 최적의 상담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2022년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을 마련하며 인게이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VR기기를 활용한 심리상담·코칭을 도입했으며 상담을 원할 경우 PC나 휴대폰으로 아바타를 만들어 이용할 수 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