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비즈니스 사업 시너지 및 동반성장 기대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기업간거래(B2B) SW 선도기업 아이퀘스트와 글로벌 클라우드·AI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가 두 기업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 제휴를 맺어 SW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퀘스트는 5일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고 있는 업무 협업툴을 자사의 주력제품인 '얼마에요ERP'와 결합 판매해 사업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고 밝혔다.
SaaS기반의 인공지능 클라우드 솔루션 '얼마에요ERP'는 강력한 모듈 구조를 기반으로 ▲도소매 ▲서비스 ▲제조·생산 ▲건설·건축 ▲비영리·공익단체 등의 모든 업종에, 사용자 친화적 UI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경영관리능력을 향상시키도록 최적화된 종합적인 ERP 솔루션이다.
아이퀘스트 로고. [사진=아이퀘스트] |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업무협업툴 '네이버웍스'는 메시지, 메일, 할 일 등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통합 제공하는 협업 툴이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팀들간의 원할한 소통을 통하여 기업 내 협업 환경을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도록 업무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는데 기여한다.
양사는 이미 시장에서 검증 받은 솔루션의 원활한 협업을 통해, '얼마에요ERP' 클라우드 서비스와 '네이버웍스'의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업무 프로세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강력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퀘스트 사업부문 박상현부사장은 "이번 네이버클라우드와의 업무 파트너쉽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수준의 스마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양사간 협업 확대로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양사는 앞으로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성공적인 동반성장 뿐만 아니라, AI 서비스 등 다른 사업 분야로도 서비스 제휴 범위 확장 및 공동 마케팅 추진으로 국내 SW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한편, 아이퀘스트는 이번 파트너쉽 사업 확대 서비스로 가입 고객 대상으로 '네이버웍스' 2개월, '얼마에요ERP' 3개월 특별 무료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기업들이 솔루션의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