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사이클링 강좌부터 토크콘서트까지
[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롯데마트는 오는 26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에는 업사이클링 강좌부터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까지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덕점.[사진=롯데쇼핑] |
먼저 최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폐자원 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업사이클링 강좌를 직전학기 대비 4배 이상 확대했다.
이는 롯데마트 '리얼스(RE:EARTH)'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협업해 '폐기된 웨딩 드레스를 활용한 헤어 악세서리 만들기', '재활용 비즈 공예' 등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양덕점과 맥스(MAXX) 창원중앙점에서는 창원시재활용센터와 함께하는 '오감 체험 자원 순환 교육'을, 롯데마트 삼산점에서는 '폐현수막을 활용한 캔버스 플루이트 아트' 수업을 진행하는 등 점별 단독 프로그램들도 있다.
토크 콘서트 일일 강좌도 직전학기 대비 30% 이상 추가 개설했다. 대표 특강으로 영재 남매를 키운 배우 정은표의 'IQ보다 영재력을 키우는 감성 육아법'과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공신닷컴 대표 강성태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시크릿 공부법' 특강을 만나볼 수 있다.
겨울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