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동구는 오는 21일 동구청 중앙광장에서 과학 체험행사 '따뜻한 과학'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기간 중 과학을 주제로 동구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1일 동구청 중앙광장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대전 동구청 전경 [사진=대전 동구] |
과학실험 퍼포먼스 공연, 에어 로켓 발사대회 등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20여 개의 과학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과학 체험 공간은 총 3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과학도 놀이가 되나요?' 공간은 가상현실 탑승 체험, 구글 카드보드 만들기, 확장현실(AR) 드로잉, 휴머노이드 로봇 체험 ▲'내 몸속 과학이야기' 공간은 내 치아 모형 만들기, 우리 몸의 뼈와 근육․DNA 알아보기, 내 손으로 느끼는 식물여행 등 생명과학 만들기 체험 공간 ▲'교과서 밖으로 튀어나온 과학' 공간은 마그누스 양력 비행기 만들기, 자석 쥐돌이 자동차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기간 중 동구에서도 과학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학 체험교육을 주제로 알찬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 "과학 체험교육은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교육과 재미 모두 놓치지 않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동구 정책개발협력실에 문의하거나 동구 과학문화 체험 플랫폼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