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영장 기각에 따른 후속 대책 논의
[서울=뉴스핌] 김가희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국민의힘이 27일 오전 추석 귀성 인사 일정을 취소하고 비상 의원총회를 개최한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9시 30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이 대표 구속영장 기각에 따른 후속 대책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의왕=뉴스핌] 윤창빈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일 새벽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를 나서며 자신을 기다리던 의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3.09.27 pangbin@newspim.com |
당초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날 오전 용산역과 서울역을 찾아 '2023 국민의힘 추석 귀성 인사'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오전 10시7분부터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피의자의 방어권 보장 필요성 정도와 증거인멸 염려의 정도 등을 종합하면, 불구속수사의 원칙을 배제할 정도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며 영장을 기각한 바 있다.
rkgml9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