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코난테크놀로지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코난보이스'의 인공지능 3D 콘텐츠 제작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실시간 음성합성 서비스 '코난보이스'는 대본만 입력하면 AI 캐릭터가 입 모양을 맞춰 자동으로 더빙해 3D 콘텐츠 제작 편의성을 크게 끌어 올렸다. 또한, 코난보이스의 3D캐릭터는 30개의 프리셋 캐릭터와 500가지 조합이 가능하다. 이달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의 의상뿐만 아니라 감정, 동작, 카메라 각도까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을 추가했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TTS 서비스 중 3D 캐릭터 제작 기능을 구현한 것은 코난보이스가 최초다.
한편, 코난보이스는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콘텐츠 외에도 각종 강의 등 교육 콘텐츠 제작시 높은 수요가 확인돼 이번 행사 참가를 결정했다. 따라서 3D캐릭터 교육 관계자나 학습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코난테크놀로지] |
코난보이스는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음성합성 제작 서비스다. 경쟁사 대비 33배 빠른 속도 및 고품질의 음성이 특징이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 총 239명의 AI 음성을 서비스 중이다. 지난 6월 3D 캐릭터 서비스 릴리즈 이후 가파른 회원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