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스팝 멜로디와 파워풀한 보컬로 글로벌 시장 저격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에이펀인터렉티브는 VV 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의 7번째 싱글 '스페이스(Space)'의 티저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8월 공개한 6번째 싱글 '홀드온(Hold On)' 발매 한달 여 만에 선보이는 곡이다.
티저 속 아뽀키는 우주 공간에서 레트로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신스팝 멜로디 위에 파워풀한 보컬로 곡의 분위기를 이끌어 폐쇄적이고 매혹적인 분위기의 6번째 싱글과는 완전히 다른 비주얼과 컨셉으로 돌아왔다.
지난 2021년 초 첫 싱글 '겟 잇 아웃(Get It Out)'으로 데뷔한 아뽀키는 소니혼다모빌리티, 돌체엔가바나, 지샥 등 유수의 기업 및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트렌디한 신곡을 꾸준히 발매해 지식재산권(IP)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현재 약 500만명 이상의 소셜미디어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 [사진=에이펀인터렉티브] |
아뽀키의 4번째 싱글 '웨스트 스윙(West Swing)'은 미국 레전드 레퍼 E-40가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제니퍼 로페스, 크리스 브라운, 저스틴 비버 등과 작업했던 프로듀서 리지 스티븐스와 트와이스, 오마이걸, 니쥬 등 유명 케이팝 그룹과 작업했던 작사가 마유 와키사카가 참여한 6번째 싱글 '홀드온' 뮤직비디오는 일본 콘텐츠 시장을 중심으로 큰 호평을 받아 발매 2주만에 2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7번째 싱글 '스페이스'는 6번째 싱글 ''홀드온''과 함께 11월에 공개될 아뽀키의 첫번째 풀앨범 '스페이스'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로 수록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아뽀키의 고유한 캐릭터에 다양한 예술적 컨셉을 시도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페이스'는 오는 13일 오전 12시 지니, 멜론,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