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동반성장·경영혁신·공공데이터 접수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창업진흥원은 국민의 생각을 토대로 기관 경영과 창업지원 서비스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다(多)가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2020년부터 창업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경진대회로 시행해 온 이번 공모전은 올해부터 국민의 생각과 의견이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아이디어 공모로 변경돼 진행된다.
창업진흥원이 진행하는 '다(多)가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자료=창업진흥원] 2023.07.24 biggerthanseoul@newspim.com |
공모전은 ▲ESG 경영 ▲동반성장 ▲경영혁신 ▲공공데이터 활용 등 4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7월 24일부터 8월 24일(오후 4시)까지 약 한 달간 'K-스타트업'과 '상생누리' 누리집을 통해 공모한다.
공모분야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분야별 3점씩 총 12점을 선정, 창진원장상과 함께 4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한다.
김용문 창진원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관경영과 창업지원 서비스에 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 국민들의 다양한 생각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아이디어 발굴에 그치지 않고 창진원 내부 'ESG 혁신추진단'을 통해 실행방안을 찾아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