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
[세종=뉴스핌] 정성훈 기자 = 정부가 우리 수산물에 대한 안전성을 재차 강조했다.
전재우 해양수산부 기획조정실장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에서 "우리 수산물, 우리 식탁은 안전하다"며 "가까운 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하셔서 안전한 우리 수산물을 안심하고 많이 즐겨달라"고 당부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이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6.28 yooksa@newspim.com |
이어 전 실장은 "해양수산부는 오늘부터 26일까지 주요 양식 수산물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여름철 보양 수산물 특별전을 개최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번 행사는 무더위와 장마로 지치기 쉬운 여름철, 국민들께서 든든하게 원기를 보충하실 수 있도록 대표적인 보양식 수산물을 준비했다"면서 7월의 수산물로 선정된 우럭, 국민 횟감 광어, 전복 등 고단백 수산물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기실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마트, 홈플러스 등 14개 업체, 1700여개 점포와 쿠팡, 마켓컬리 등 25개 온라인 쇼핑몰이 이번 할인행사에 참여하는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j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