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DB생명은 금융위원회가 주관하고 보험개발원이 평가를 대행한 제25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아 생명보험업계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 평가는 금융 소비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약관이나 상품 설명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하기 위해 도입됐다. 평가단은 명확성과 평이성, 간결성, 소비자 친숙도를 중심으로 약관과 상품 설명서를 평가한다.
이번 평가는 정기·종신보험을 파는 21개 생명보험회사를 대상으로 보험 상품 1개씩 선정해 평가했다. 매년 두 차례에 걸쳐 보험 약관과 상품 설명서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점수를 산정하고 등급을 결정한다. KDB생명을 포함한 4개 생보사가 우수 등급을, 13개 회사가 양호 등급을 받았다.
KDB생명은 '(무)KDB 버팀목플러스 종신보험' 상품 보험 약관과 상품 설명서 평가에서 88.2점을 받아 생명보험사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 보험 약관은 명확성과 평이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미정 KDB생명 상품개발팀 부장은 "앞으로도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소비자가 이해할 수 있는 친숙하고 가독성 높은 보험 안내 자료를 제작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KDB생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KDB생명보험] 2023.05.08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