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육 인프라 구축 및 교육데이터 활용 등 논의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9일 오후 '교육데이터와 인공지능기반 교육 혁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 2월 22일 교육부가 '모든 교사가 에듀테크를 활용해 모두를 위한 맞춤 교육 실현'을 비전으로 제시함에 따라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교육데이터 확보·활용 준비를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은 19일 오후 '교육데이터와 인공지능기반 교육 혁신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3.04.19 jongwon3454@newspim.com |
이날 포럼에서는 심민철 교육부 디지털교육기획관의 '디지털 교육 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교육데이터와 AI의 교육분야 활용 가능성과 실증사례 ▲AI 적용 및 데이터 활용을 위한 현안 공유 ▲교육 현장 AI 및 데이터 활용 소개 등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포럼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교육 방향성을 점검하고 챗GPT 등 AI기술이 확산됨에 따라 교육분야 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방안을 찾아보는 의미있는 행사"라며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시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디지털 교육 혁신을 이끄는 대전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