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민들에게 도시락 지원, 구호 인력 현장 파견 검토
"하루 빨리 일상 복귀하도록 복구 지원 최선 다할 것"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HD현대가 강릉지역 산불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복구 작업에 필요한 굴착기 20대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HD현대는 도로 정비와 건물 복구 작업에 필요한 장비를 지원해 산불로 생활 터전을 잃은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 생활 복귀를 돕는 한편, 각종 물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도시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HD현대는 향후 임직원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구호 인력의 현장 파견도 검토한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지난해 1월, 토네이도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한 미국 테네시주 샘버그 지역 피해 복구작업에 투입된 HD현대건설기계 21톤 굴착기 모습. [사진 제공=HD현대] 2023.04.17 dedanhi@newspim.com |
HD현대 관계자는 "갑작스런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피해복구 작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평화롭고 일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복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D현대는 지난해 동해안 산불, 2020년 경남 합천, 전남 구례 지역의 집중호우, 2019년 강원도 산불 등 피해를 입은 지역에 성금 및 장비 지원 등 구호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