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은 7일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홈페이지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계관, 양파쿵야·주먹밥쿵야 등 주요 멤버 소개와 더불어 쿵야 레스토랑즈 활동 성과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최근 진행한 백화점 팝업스토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브랜드 콜라보 굿즈 제작 등 성공 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쿵야 레스토랑즈 지식재산(IP) 제휴를 희망하는 기업 고객이 비즈니스 상담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안 채널도 마련됐으며, PC 및 모바일에서 모두 확인 가능하다.
[사진=넷마블] |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1년만에 팔로워 약 11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해 하루만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으며, 지난 3월 진행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는 10일 연속 오픈런을 기록한 바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