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창업 연계 및 교육 프로그램
산학협동과정 공동 운영
[서울=뉴스핌] 소가윤 기자 = 성신여자대학교가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와 '진단·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성근 성신여대 총장, 이성건 성신여대 자연과학대학장(데이터사이언스 센터 소장), 전용필 성신여대 연구산학협력단장, 조선주 ACK 대표이사, 황태호 ACK 마케팅 이사 등이 참석했다.
전용필 성신여대 연구산학협력단장(왼쪽)과 조선주 ACK 대표이사(오른쪽).[사진=성신여대] 소가윤 기자 = 2023.02.03 sona1@newspim.com |
이번 협약을 통해 ▲진단·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내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기술 개발 및 산학 연구과제 공동 수행 ▲취·창업 연계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재 발굴을 위한 산학협동과정 공동 운영 ▲산학공동기술개발 및 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가족회사 등록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성신여대는 ACK와 협력해 진단 및 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핵심 기술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활성화하고 연구인력을 활발히 교류할 예정이다.
특히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현장 실습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등 인재 육성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전 연구산학협력단장은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에서 진단 및 의료부문 정보시스템 기술에 대한 산업 경쟁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미래 산업에 필요한 인재 육성에 주력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sona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