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간 아디다스·리복 거친 스포츠 브랜드 전문가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휠라홀딩스는 자회사 휠라 USA(FILA U.S.A. Inc.) 신임 대표이사에 '토드 클라인(Todd Klein)'을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휠라홀딩스는 휠라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 아래 스포츠 패션업계에 정통한 인물을 휠라 USA 대표이사로 영입하며 북미 지역 내 브랜드 가치 제고와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토드 클라인 휠라 USA 신임 대표이사 [사진=휠라] |
토드 클라인 신임 대표는 미국 테네시대학교에서 정치학과를 졸업한 후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리복에서 30년간 몸담은 인물로, 패션업계에 대한 폭넓은 지식 및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업계 베테랑으로 꼽힌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는 "예리한 통찰력과 혁신성은 물론 포용력과 리더십까지 갖춘 토드 클라인을 휠라 북미지역을 총괄하는 USA 신임 대표이사로 맞이하게 됐다"며 "그룹 5개년 전략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클라인 대표는 "브랜드가 새롭게 지향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휠라 USA 직원들의 개인 역량 또한 극대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s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