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사의 서비스 영역에 상호 브랜드 노출 강화
[수원=뉴스핌] 김영철 기자 =코스닥 상장업체인 넵튠은 자회사 님블뉴런과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OP.GG가 협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님블뉴런 임성민 사업본부장(왼쪽)과 OP.GG 사업전략셀 이강은 셀장.[사진=넵튠] 2022.11.16 ye0030@newspim.com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업 영역을 넓혀 양사간의 시너지 효과를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그 1단계로 각 사의 서비스 영역에 브랜드를 노출하는 방안을 합의했다
님블뉴런은 자사가 개발한 '이터널 리턴' 게임 내에 이모티콘 및 특별 스킨 등 OP.GG 전용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이터널 리턴 e스포츠 및 게임 방송에서 OP.GG 브랜드를 노출하기로 했다. OP.GG는 현재 제공하고 있는 이터널 리턴 전적 검색 사이트 및 다양한 OP.GG 웹사이트에 이터널 리턴 브랜드를 노출하고, 이후에도 이터널 리턴의 브랜딩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OP.GG 사업전략셀 이강은 셀장은 "OP.GG는 이터널 리턴 전적 사이트를 통해 오랜 기간 님블뉴런과 긴밀하게 협업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의 파트너십을 강화함에 따라 OP.GG와 님블뉴런이 한 발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업무 협약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님블뉴런 임성민 사업본부장은 "이번 OP.GG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전적 검색 서비스를 넘어서 게임 데이터 연구 활용, 협업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터널 리턴'의 핵심 가치를 전달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OP.GG는 5500만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모바일 앱, 데스크톱 앱을 통해 사용자들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켜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ye003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