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가 11일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의 정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나일 사이트는 DAO, LIFE, MARKETPLACE, COMMUNITY, TOKENS 등 5개의 서비스로 구성됐다.
먼저 DAO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 커뮤니티가 자체적인 토크노믹스의 생성과 운영을 투명하면서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7개의 컴포넌트를 가진 네이트 프로토콜을 탑재한 서비스다. 위메이드는 최초 라인업으로 'WONDER DAO(원더 다오)'와 'ARTEUM DAO(아티움 다오)'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위메이드가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의 정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진=위메이드] |
LIFE에서는 웹3.0 기반의 다양하고 선도적인 디앱과 프로젝트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위메이드는 토큰 기반 메신저 '파피루스(Papyrus)'를 통해 특정 토큰, NFT 홀더만이 접근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나일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손쉽게 홀더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펼칠 수 있다.
MARKETPLACE는 나일에 온보드된 DAO, 디앱, 프로젝트들이 만들어낼 토큰과 NFT를 거래할 수 있는 창구로, TOKENS는 이러한 토큰의 자산가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은 거의 모든 곳에 적용되어 새로운 디지털 이코노미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며 "일차적인 수집품 NFT를 넘어서, 우리 삶의 모든 경제적 활동을 투명한 블록체인 위에 올리는 것이 나일의 비전"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