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실천계획 평가' 주제 강연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는 공약사업 담당 팀장과 직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빙해 '매니페스토 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이해를 비롯해 공약사업 담당부서의 책임감을 환기하고 고취시켜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8기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 초청 순천시 매니페스토 특강 [사진=순천시] 2022.10.18 ojg2340@newspim.com |
이광재 사무총장은 '공약실천계획 평가'를 주제로 매니페스토 운동의 배경과 필요성,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중점 평가사항 안내 및 우수사례 소개 등을 강연했다.
시는 공약담당부서 검토와 공약실천계획 보고, 32명의 시민공약평가단과의 워크숍 등을 통해 지난 9월말 민선8기 공약사업을 10개 분야 40개 과제로 확정했다.
공약과제는 시민공약평가단이 2023년부터 매년 2회 이행 평가와 함께 보완 발전시켜나가고 공약사업 현황과 이행률 등 진행상황을 시 누리집에 공개해 체계적으로 공약을 관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 8기 공약 사업을 일류 시민과 함께 성공적으로 추진해 신뢰받는 행정으로 대한민국 도시의 표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