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관학협력사업, 오는 18일까지 모집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유성구가 지난달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시니어 웰빙모델을 선발하는 '뉴스마일라이프'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유성구와 대덕대학교의 관학협력사업 '뉴스마일라이프'는 2016년 유성구가 중부권 최초로 시작해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장수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총 100여 명의 시니어 모델을 양성하고 전국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에서 입상하는 등의 성과를 만들어 왔다.
대전 유성구가 지난달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시니어 웰빙모델을 선발하는 '뉴스마일라이프'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대전 유성구] 2022.10.13 nn0416@newspim.com |
프로그램은 ▲이미지메이킹 ▲패션 코디네이터 ▲명품표정 짓기 ▲워킹 등 주 1회 총 12주로 운영될 예정이며 마지막 12회 차에는 시니어모델 발표회로 마무리된다.
참여신청은 유성구에 거주하는 만 45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오는 18일까지 유성구청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유성구청 교육과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바른 자세와 표정 등 외적인 건강뿐 아니라 당당하고 아름다운 시니어로서의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니어모델 시장이 확대되는 요즘 주목받는 일자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으니, 많은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