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동 와룡로 일원 보도정비 2억원·송강어린이공원 환경정비 3억원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국회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을)이 탄동천 정비, 송강어린이공원 환경정비 등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지역예산 12억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금에는 탄동천 하도정비 및 준설 7억원, 송강동 와룡로 일원 보도정비 2억원, 송강어린이공원 환경정비 3억원이 배정됐다.
[서울=뉴스핌] 김민지 기자 =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에서 뉴스핌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2.07.08 kimkim@newspim.com |
탄동천 하도정비 및 준설은 지난 여름과 같이 집중 호우가 생길 경우 하천내 토사 퇴적으로 정비가 필요한 곳이다. 송강동 일원은 학생들의 통학로와 인근 등산로 이용 등 보행활동이 많아 보도정비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송강어린이공원은 시설이 노후돼 환경개선이 시급한 곳으로 특교가 배정됐다.
이상민 의원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하천 정비를 선제적으로 하는 것은 안전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번 행안부 특교 확보로 하천정비를 비롯, 송강도 보도정리, 송강어린이공원 환경개선으로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안전확보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