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10곳, 10학급 시범 운영
[서울=뉴스핌] 소가윤 기자 = 서울시교육청 산하 서울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학급으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교육 및 활동을 하는 '얘들아, 청렴하고 놀자!'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미래 세대의 올바른 청렴 의식과 가치관 정립을 목적으로 교육지원청과 강동송파 학부모 청렴 팔로워(follower)와 함께 활동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소가윤 기자 = 서울시교육청 산하 서울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학급으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교육 및 활동을 하는 '얘들아, 청렴하고 놀자!'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2022.08.26 sona1@newspim.com |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희망 학급을 모집한 결과 학교 19곳, 23학급이 신청했다. 이중 학교 10곳, 10학급을 우선 선정해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학교별 신청일자에 맞춰 시범운영한다.
청렴교육 시간에는 도서 읽기와 함께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하면서 청렴의 의미를 배우고 학생들이 각자의 청렴 실천을 적은 학급 청렴꿈나무를 완성할 계획이다.
채주식 강동송파교육장은 "학생들에게는 아직 어려운 청렴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게 하고 학생을 위한 청렴교육 자료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학교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ona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