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4일 출시...182종 디지몬 띠부씰도 증정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롯데제과는 이달 24일부터 디지몬빵 4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디지몬빵은 오는 24일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먼저 출시되며 31일에는 롯데마트, 롯데슈퍼와 일부 슈퍼마켓 판매가 시작된다.
[사진= 롯데제과] |
디지몬빵은 '아구몬의 허니크림빵', '텐타몬의 고소한 땅콩샌드', '파닥몬의 마롱호떡', '파피몬의 파인애플케이크' 4종으로 182종의 디지몬 띠부씰이 무작위로 들어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500원이다.
디지몬빵은 과거 2001년과 2009년 다른 업체에서 두 번 출시된 바 있어 롯데제과로서는 이번 디지몬빵 출시가 처음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재출시라 할 수 있다.
디지몬은 디지털 몬스터의 줄임말로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로 시작됐다. 이후 인기가 더욱 확산되며 다양한 완구와 게임 등 캐릭터 산업으로 발전했다. 2000년 말부터 당시 유치원, 초등학생들이 최소한 디지몬 관련 상품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고 할 정도로 디지몬 열풍이 불었다. 포켓몬과는 쌍벽을 이루고 있을 정도로 디지몬은 캐릭터 산업에서 포켓몬 못지 않는 큰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디지몬빵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동봉된 띠부씰 뒷면에 삽입된 쿠폰 번호를 활용하면 '디지몬 RPG', '디지몬 마스터즈', '디지몬 슈퍼럼블' 등 인기 게임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