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가 대전공정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2 대전공정관광 기획자 양성교육'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은 ▲지역기반 공정관광 이론 강의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개발 실습 ▲공정관광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네트워크 형성 지원 ▲국내 공정관광 우수사례 답사 등 대전공정관광 기획 및 운영역량 향상을 위한 과정으로 구성된다.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가 공정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대전공정관광 기획자 양성교육'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대전관광공사] 2022.05.10 gyun507@newspim.com |
교육 접수 기간은 오는 14일 낮 12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공정관광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매주 금요일 은행동에 위치한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실시하며 80% 이상 교육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료자는 공사에서 공모 예정인 '2022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참가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고경곤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교육 진행을 통해 대전공정관광의 전문인력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의 문화를 보존․활용하면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대전공정관광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