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기업 110개사 참여
기업 및 수료생에 일자리 매칭
[서울=뉴스핌] 최아영 인턴기자 = 서울산업진흥원이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을 대상으로 '2022년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IBK기업은행, 한국인공지능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한다. 오는 5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청년취업사관학교 영등포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2022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 안내 포스터. [자료=서울시] |
앞서 시는 2022년 채용 예정기업을 별도로 모집했다. 코스닥 상장사인 '에브리봇'과 자율주행차 시스템 개발 기업인 '에스더블유엠' 등 총 110여개 기업이 참여를 신청했다.
시는 모집 내용을 바탕으로 기업별 채용 상세정보를 수료생에게 사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수료생의 포트폴리오를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전달해 맞춤형 인재 채용을 돕는다.
이외에도 구직활동 중인 수료생에게 직무진단 컨설팅 등 전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디지털잡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지원한다.
한편 매칭데이는 이번 5월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총 4회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광열 교육본부장은 "이번 행사로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이 채용돼 미래를 주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으로 디지털 인재 양상과 일자리 발굴·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oungar@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