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이용섭 광주시장은 29일 6·1 지방선거 재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광주형 일자리의 상징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 자동차공장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중단 없는 광주발전을 통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더 크고 더 강한 광주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혁신의 리더십, 시대를 선도해온 의향광주의 품격에 걸맞는 시장다운 시장은 이번에도 이용섭이어야 한다"며 "다양한 국정 경험과 전문성, 중앙 정부와 긴밀한 네트워크, 인간 존중을 바탕으로 섬기고 봉사하는, 도덕성과 품성과 자질이 검증된 서번트 리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이용섭 광주시장이 29일 '광주글로벌모터스(GGM) 자동차공장'에서 광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2022.03.29 kh10890@newspim.com |
이어 "이번 재선 도전이 마지막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며 "마지막이기 때문에 다음 선거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소신껏 혁신해 더 크고 더 강한 도시, 사람의 나라 광주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민선7기의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뛰어넘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더 크고 더 강한 광주시대를 완성해 5년 후 정권교체의 주역이 되고 미래 100년을 대비하겠다"며 "이를 위해 양적·질적 대전환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오는 31일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본격적인 선거활동에 돌입한다.
kh108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