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투자자, 해외거래소 송금 속도 빠른 XRP 선호
XRP 입금량 최대 100만 XRP까지 에어드랍
[서울=뉴스핌] 홍보영 기자=거래량 기준 글로벌 톱10 안에 드는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리플(XRP) 입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바이비트는 해당 이벤트로 국내 이용자들의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바이비트) |
빠른 해외 송금을 위해 개발된 리플은 3~5초 만에 트랜잭션 결제가 가능한 고속 블록체인이다. 리플렛저(XRPLedger) 상에서 구동되는 가상자산 XRP는 송금 속도가 빠르고 송금 수수료도 낮아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로의 송금에 많이 이용된다. 실제 바이비트 거래소를 이용하는 한국 이용객들이 송금 수단으로 가장 선호하는 가상자산이 XRP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바이비트는 '쩐의 전쟁-천하제일 XRP 입금 대회'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5일 오전 8시 59분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100XRP 이상 입금하고 현물 또는 파생상품 거래를 1회 이상 실시하면 된다.
입금대회 기간 중 총 XRP 입금량에 따라 총 상금풀도 최대 1,000,000XRP까지 증가한다.
바이비트 관계자는 "가상자산 투자자들 중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는 이가 상당히 많다"며 "바이비트 이용자들 또한 XRP를 이용한 송금이 많아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XRP를 송금해 이벤트 혜택도 받고 다양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바이비트 거래소도 이용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byh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