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오는 25일까지 2022년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기초반 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식품 가공에 필요한 기초이론 및 식품 관련 법규와 소규모 농식품 가공 창업전략, 식품위생과 안전관리 등을 주제로 3월 4일부터 4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농식품 가공 창업 교육 [사진=광양시] 2022.02.15 ojg2340@newspim.com |
모집인원은 30명이다. 광양 농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상품의 개발 의지가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농산물마케팅과 방문 또는 e-mail, 우편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초반은 교육일정의 70% 이상 출석해야 수료 가능하다. 수료자에게는 심화반 실습 교육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진다.
기초반과 심화반을 모두 이수한 수료생은 농산물가공센터 운영 조직인 '광양농부영농조합법인' 조합원에 가입해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나승도 농산물마케팅과장은 "지역 내 농업인이 농산물가공 전문교육을 통해 공동 가공시설을 이용한 가공제품 생산으로 지역농산물 소비와 농외소득 증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