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뉴스핌] 남효선 기자 = 경북 청송군이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5일간 청송군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2022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청송군농업인대학은 청송군의 명품브랜드인 '청송사과' 산업의 발전과 경영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사과반과, 변화하는 농업환경 대응과 미래농업에 대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미래농업반 등 2개 분야이다.
경북 청송군이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5일간 친환경사과반과 미래농업반 등 2개 코스로 구성된 2022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사진=청송군]2022.02.03 nulcheon@newspim.com |
입학정원은 과정당 40명이며 3월부터 11월까지 농업기술센터와 현장에서 각 과정당 총 20회, 90시간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주민등록상 청송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 등록을 한 농업인이며, 입학원서는 청송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거나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면 수령할 수 있다.
청송군농업인대학장인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의 명품화는 물론, 미래 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