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경쟁력 강화, 관련사업 공동참여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퍼블리시는 16일 마켓링크와 데이터산업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데이터 경쟁력 강화 ▲데이터 품질 제고를 위한 연구 및 조사 ▲데이터 관련 외부사업의 공동 참여 등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왼쪽)와 김종호 마켓링크 대표(오른쪽)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퍼블리시] 2021.11.16 oneway@newspim.com |
마켓링크는 데이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노하우를 보유한 테크기업으로, 2011년 설립 이후 꾸준히 축적해온 패널 데이터, 빅데이터 관련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통합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널 서비스와 빅데이터 센터 운영 외에도 리테일 POS 데이터분석, 리서치 솔루션 제공 등 데이터 산업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김종호 마켓링크 대표는 "패널 기반의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으로 데이터 경쟁력 및 품질을 고도화 하는데 전략적 파트너로 협력할 것이며 더 나아가 새로운 사업영역의 확장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블록체인 빅데이터 기술 활용성 증대 및 고도화 등 데이터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마켓링크와 함께 공동사업 추진 등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운영하겠다"고 했다.
퍼블리시는 블록체인 보상 시스템을 근간으로 독자, 기자, 언론사 간의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테크미디어 선도기업이다. 지난 8월 미디어 산업에 특화된 블록체인 메인넷 '퍼블리시체인(PUBLISH CHAIN)' 공식 가동했다.
또한 블록체인 통합 인증 서비스인 '퍼블리시 아이디(PUBLISH iD)'를 런칭했으며, 블록체인 보상 시스템인 '퍼블리시 링크(PUBLISH Link)' 출시를 앞두고 있다.
onewa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