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충전 앱 '댐댐'통해 미콘캐시 리워드 지급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온라인, 모바일 결제와 거래에 사용되는 미콘캐시 발행사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가 블록체인 서비스 전문기업 에이락(대표 홍영기)이 함께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를 진행한다.
28일 미콘커뮤니티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티모넷(대표 박진우)의 교통카드 충전 결제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인 '댐댐'을 통해 교통카드 충전, 교통페이 포인트 충전 시 교통페이 30포인트와 100원상당의 가상자산 미콘캐시인 'MCH'를 리워드로 지급하는 서비스다.
[서울=뉴스핌] 사진=미콘캐시 |
이번 계약을 통해 에이락의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에 미콘캐시를 전략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다. 에이락의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는 핀테크 및 페이먼트 서비스 운영사 회원이 송금, 결제, 충전할 때마다 가상자산을 리워드 하는 서비스다. 티모넷 회원은 티모넷 앱에서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충전할 때마다 가상자산 즉 미콘캐시를 리워드 받음으로 수익창출과 교통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서비스를 통해 리워드된 'MCH'는 미콘캐시의 모든 생태계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거래소를 통한 거래도 가능하다. '댐댐'을 사용하는 모든 티머니 회원들이 미콘캐시를 보상받을 수 있다.
단계적으로 에이락을 통한 해피머니 및 선불결제 카드사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 분야에 활용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조재도 미콘캐시 회장은 "미콘캐시는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오케이이엑스, 트론 등 글로벌 가상자산 및 글로벌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며 "현금인출, 선불카드, 모바일팝 연계등을 통해 결재 및 충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락은 기관·다수의 전문 기업들에게 사업기획을 제공하고 그 역량을 검증받은 회사다. 국내 해외송금기업 '한패스', 상품권·기프트카드 전문 유통기업 '해피머니' 등 블록체인 기반의 리워드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이밖에 삼성SDS, 드림시큐리티 등과 함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시스템을 개발중인 기업이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