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이준익 감독과 설경구, 변요한, 이정은이 호흡한 영화 '자산어보'가 OTT 서비스 티빙에서 월정액 독점 공개된다.
'자산어보' 측에 따르면 티빙에서 다음달 20일부터 '자산어보'가 OTT 독점 공개된다. 티빙 유료회원이라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사진=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2021.03.29 jyyang@newspim.com |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다. 두 사람의 신념과 고민이 자아내는 공감과 영화의 감동적 메시지, 배우들의 명연기로 CGV 골든 에그 지수 98%, 네이버 관람객 평점 9.12로 호평받고 있는 작품이다.
티빙은 지난 15일 공개한 티빙 오리지널 '서복'에 이어 이준익 감독의 '자산어보'까지 확보하며 탄탄한 영화 라인업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혜정 콘텐츠사업국장이 "티빙의 첫 번째 오리지널 '서복'을 필두로 향후 영화 라이브러리 확대를 통해 티빙의 콘텐츠 경쟁력 확보에 속도를 올리고, 다양한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자산어보'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도 상영 중이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