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14666 BTC 이체, 기관 저점 매수 정황
비플, NFT 경매 수익금 받자마자 ETH→달러 전환
[서울=뉴스핌] 이지연 기자 = 전날 발생한 코인베이스 프로 14666 BTC 이체에 대해 주기영 크립토 퀀트 대표가 "빠져나간 자금은 다수의 월렛으로 분산됐다. 이는 핫월렛으로 추정된다. 기관의 내부 이체 월렛 또는 커스터디 월렛일 수 있으며, 커스터디 월렛의 경우 기관이 저점 매수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분석했다.
◆비플, NFT 경매 수익금 받자마자 ETH→달러 전환
디크립트에 따르면 유명 디지털 아트 아티스트 비플(Beeple)이 최근 경매 수익금으로 5300만 달러 규모의 ETH를 받았으며, 이를 곧바로 달러로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플은 22일(현지시간) 인터뷰를 통해 "6,930만 달러에 낙찰된 작품 Everydays: The First 5000 Days 관련, 수수료 및 세금을 제하고 5300만 달러 상당의 ETH를 받았다"며 "ETH 변동성에 겁을 먹고 곧바로 미국 달러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그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NFT는 거품"이라고 말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CEO, 보유 주식 가치 15조원 웃돌아
CNBC에 따르면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가 코인베이스 주식 3960만 주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주식들은 직상장된다. 올해 프라이빗 시장에서의 코인베이스 주식 거래 가격 343.58 달러로 계산하면, 그의 보유 주식 가치는 136억 달러(약 15.4조원)에 달한다. 또한 해당 주식들은 전매 제한 기간이 없어, 코인베이스 직상장 이후 즉각적으로 매도할 수 있다.
◆분석 "비트코인 리저브 리스크 지표, 투자 매력 여전"
비트코인 리저브 리스크(reserve risk)가 0.008을 기록, 비트코인이 기존 홀더와 잠재 구매자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자산임을 시사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해당 수치는 2017년 12월, 2013년 12월, 2011년 6월 불장 당시 최고점(0.02 이상)에 여전히 한참 못 미친다. 리저브 리스크란 특정 시점의 가격에 대한 장기 홀더의 믿음을 바탕으로 위험보상비율을 측정하는 지표다. 이 수준이 낮다는 것은 가격에 비해 해당 암호화폐에 대한 시장의 신뢰가 높다는 것을 시사한다.
글래스노드 |
◆래퍼 솔자 보이, ETH 보유 암시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유명 래퍼 솔자 보이(Soulja Boy)가 "이더리움이 왜 움직이지 않지?"라는 트윗을 올리며 이더리움을 보유 중이라는 것을 암시했다. 솔자 보이는 약 528만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 중이다. 솔자 보이는 앞서 XRP를 구매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묻기도 했으며, BNB, TRX, KLV, DGB 등을 보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 라리블(Rarible)에서 그의 첫 NFT를 판매하기도 했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코인니스가 함께 제공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