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제358회 임시회가 열린 가운데 각 소관위원회는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예비심사하고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했다.
수원시의회 제358회 임시회 개회 모습 [사진=수원시의회] 2021.03.02 jungwoo@newspim.com |
5일 의회에 따르면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김정렬)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이미경)는 '2021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예비심사와 조례안과 동의안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심사한 안건 중 채명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 자원회수시설 주민지원협의체 위원 추천 대상자 선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대로 통과됐다.
또한 황경희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장·송죽·조원2동)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 통합 물관리 기본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물관리 정책 추진체계 확립을 위해 조직개편에 따른 통합 물관리 총괄부서를 현행화하여 명시하고 그밖에 조례 규정에 미비한 사항을 정비한 내용으로 원안 가결됐다.
시장이 제출한 '수원시 연화장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연화장 시설 현대화 사업에 따른 빈소 사용료 등을 조정하고 반영한 내용으로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외에도 황경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의회 도시 종합 발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은 도시발전 불균형 여건을 개선하고 수원시 특성에 맞는 도시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특위를 구성하는 내용으로 원안대로 협의됐다.
박태원 의원(국민의힘 평·호매실동)이 대표 발의한 '사회복지분야 민간위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은 원안대로 협의했다.
지난 1월 이희승 의원(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동)이 대표 발의한 '오산-수원-용인 고속도로 개설 특별위원회 명칭 변경 결의안'은 해당 고속도로 건설의 핵심인'대심도'와 관련된 현안에 적극 대응하고자 '수원시 대심도 대응 특별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하는 내용으로 원안대로 통과했다.
이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동)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및 안전사회를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원안 의결됐다.
김진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지·우만1·2·행궁·인계동)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 재난관리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재난지원금'의 정의를 신설하고 기존 수원시민과 더불어 소득세법,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사업장을 두고 영업을 하는 사업자 등에게도 재난지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원안대로 가결했다.
최영옥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원안 의결됐다. 또한 조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이 대표 발의한 2건의 조례안도 원안대로 통과했다.
'수원시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 홈 공모사업 운영자 모집 보고안'을 청취했다. 이날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은 회기 마지막 날인 11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