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미국 나스닥 상장을 준비 중인 미국 IT 기업 PSI 인터내셔널이 데일리블록체인(DBC)과 케어랩스,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를 통째로 인수한다는 소식에 이들 주가가 모두 급등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56분 현재 데일리블로체인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선(29.58%)까지 오른 1025원에 거래되고 있다.
케어랩스 주가는 20.07% 오른 9810원,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가는 26.96% 오른 1295원이다.
데일리블로체인 일일 주가 변동 현황. 2020.10.29 [사진=네이버금융 캡처] |
PSI 인터내셔널은 세 기업을 모두 인수해 사업 체계 전반을 재정비하고, 각 기업 주력 사업 부문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케어랩스의 경우 비대면 의료 플랫폼 기술을 접목시켜 헬스케어 IT 사업 재편에 나설 계획이다. 데일리블록체인과 퓨처스트림네트웍스와는 미국 대선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투입이 예상되는 미국 신 뉴딜 정책을 겨냥해 각종 SOC 사업을 준비하겠다는 방침이다.
PSI 인터내셔널은 1977년 설립돼 △보건 △교통 △방산 △공공 △우주항공 △그린에너지 등 전방위 산업 부문의 데이터 기술을 아우르는 미국의 중견 IT 기업이다.
지난해에는 파마테크(Pharma tech)가 선정한 미국 IT기업 헬스케어 분야 상위 톱10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엔 나스닥 상장을 위한 스팩 합병 협의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상장 실무 절차에 돌입했다.
zuni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