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천정부지로 치솟는 세종시 집값에 충청권 신규 분양 시장이 덩달아 호재를 맞고 있다. 수도 이전 이슈의 중심지인 세종시 분양 시장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수도 이전 프리미엄과 부동산 비규제 지역의 수혜를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세종시에 근접한 공주시 신규 분양 아파트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주시는 부동산 비규제 지역으로 주택 소유 유무와 세대주, 재당첨 등에 구애 받지 않고 1순위 청약이 가능한 지역이다. 또한 비교적 대출 규제와 전매 제한이 덜해 자금 마련과 매매가 좀더 용이하다.
이에 월송지구에 들어서는 '월송지구 지평더웰'이 신규 분양을 시작하면서, 성황리에 분양이 진행되고 있다. 세부내용은 9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이 이뤄지게 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9일(수)이며, 정당계약은 오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지하 1층~지상 20층 총 4개동 376세대로 구성된 월송지구 지평더웰은 △80㎡ 136세대 △84㎡A 158세대 △84㎡B 80세대 △84㎡C 2세대로 분양을 시작했다. 단지 주변 지역과 공주 주요 상권과의 인접성으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교통 인프라 역시 훌륭하게 갖춰져 있다. 지평더웰 인근으로는 36번 국도와 공주IC, 서세종IC가 있어, 세종시까지 10분이면 진입 가능하다. 여기에 제2금강교 및 세종-공주 간 BRT 노선이 건설 예정에 있고, 서울-세종 간 제2경부고속도로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중에 있다. 향후 세종시는 물론 서울과 공주 시내 중심지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지평더웰은 지평건설이 지은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로 세대 내에 광폭발코니(테라스 가든, 84㎡ A,B형)를 설계해 주거 공간의 품격을 높였으며, 판상형 4bay 구조로 실내의 채광성과 환기성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도심과 자연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중앙 광장을 배치해 휴식과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실내체육관과 휘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커뮤니티를 갖춰 입주민에게 원스톱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공간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ㄷ 자 형으로 와이드한 주방 공간을 설계했으며, 알파룸, 펜트리(84㎡A,B), 드레스룸 등을 설치해 생활의 편리함을 도모했다.
공주 월송지구 지평더웰 분양과 관련한 사항은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며, '월송지평더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방문예약이 가능하다.
공주 월송 지평더웰 조감도 |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