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故 최숙현 선수 외 추가 피해 선수들,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

기사입력 : 2020년07월06일 06:00

최종수정 : 2020년07월06일 08:40

"피해사실 폭로 예정…진실 밝히고자 하는 의지 강해"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 3종경기)팀에서 감독과 선배, 팀닥터 등으로부터 가혹 행위를 당한 선수들이 그간의 피해를 폭로하는 기자회견을 연다. 선수들은 고(故) 최숙현 선수의 동료다.

이용 미래통합당 의원실에 따르면 이들은 6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는다. 이용 의원은 봅슬레이 국가대표팀 감독 출신이다.

이 의원실은 "추가 피해 선수들 두 명이 내일 기자회견을 갖고 그간의 피해 사실을 밝힐 예정"이라며 "선수들이 이번 사건을 알려야 한다는 의지가 강하다"고 말했다.

청와대 게시판에 오른 고 최숙현 선수 관련 철저수사 촉구 국민청원[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쳐] 2020.07.02 nulcheon@newspim.com

회견에 나서는 선수들은 그간 최 선수가 가혹행위를 당하는 장면을 목격했거나 직접 폭행·폭언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이번 트라이애슬론 가혹행위와 관련한 추가 피해자들을 지속적으로 만나왔다. 지금까지 이 의원실에서 파악한 추가 피해자는 8명이다.

이 의원은 지난 3일 "면담을 통해 최 선수 외에도 더 많은 피해자가 있음을 확인했다"며 "철저한 조사를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감독 김모씨는 폭행과 아동학대 혐의로 이미 검찰에 송치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5월 29일 아동학대 등의 혐의로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에 송치된 것으로 확인됐다.

최 선수가 미성년자일 때부터 지속적인 폭행과 정신적 학대를 일삼은 것에 중점을 두고 단순 폭행보다 중죄인 아동학대 혐의까지 포함해 기소 의견으로 송치한 것이다.

김 의원실 측은 "김씨가 7월 2일 열린 경주시체육회 인사위원회에서 폭행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과 정면으로 배치된다"며 "당시 김씨는 인사위원회에서 최 선수를 폭행한 것은 팀닥터이며 자신과 다른 선수들은 폭행을 말렸다고 주장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 역시 "피의자 4인에 대한 기소 의견의 검찰 송치가 이뤄졌음에도 경주시체육회나 대한체육회 클린스포츠센터 측의 후속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경찰 수사 중이라는 이유로 두달여 간 방관했을 뿐 아니라 검찰 송치로 그 핑계가 사라졌음에도 여전히 가시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아 결국 피해자를 죽음에 이르게 했다"고 비판했다. 

jhlee@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與, '배 나온 오빠' 김혜란 공개 경고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김혜란 국민의힘 대변인(사진)이 SNS에서 배우자를 '배 나온 오빠'로 지칭한 것과 관련해 당 지도부가 언행에 주의할 것을 공개 경고했다. 김혜란 대변인 [사진=SNS갈무리] 20일 정치권에 따르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 원외 무관하게 당 인사들은 공적인 일을 수행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기에 언행에 각별히 신중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혜란 대변인은 지난 18일 페이스북에 자신의 결혼 20주년을 기념하는 글을 올렸다. 김 대변인은 이 글에서 배우자를 '오빠'로 지칭하며 괄호로 '이때 오빠는 우리 집에서 20년째 뒹굴거리는 배 나온 오빠'라고 적었다. 이에 김건희 여사와 명태균씨가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의 '오빠'가 연상된다며 '김 여사를 조롱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 추 원내대표는 "당내에 갈등과 분열을 유발할 수 있는 그런 언행에 대해 좋아할 사람은 바로 민주당 등 야당이다. 그들만 좋아하고 박수칠 일"이라고 지적했다. donglee@newspim.com 2024-10-20 18:27
사진
'위고비' 상륙…소비자가 70만원 전망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기적의 비만약으로 불리는 노보 노디스크의 비만치료제 '위고비'가 국내에 출시됐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위고비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쥴릭파마코리아는 이날부터 병의원과 약국을 상대로 위고비 주문을 받고 있다.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사진=로이터 뉴스핌] 2024.03.07 mj72284@newspim.com 쥴릭파마코리아는 위고비의 국내 공급가를 37만2025원(4주분 기준)으로 책정했다. 펜 형태의 주사제 1개를 주 1회씩 한 달간 총 4회 맞아야 한다. 위고비 용량은 0.25mg, 0.5mg, 1mg, 1.7mg, 2.4mg 등 5개로 구성됐으며 용량별 공급가는 같다. 주 1회 0.25㎎ 투약을 시작해 16주가 경과하면 주 1회 2.4㎎까지 단계적으로 증량할 수 있다. 다만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 치료제로 공식적으로 알려진 공급가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될 가능성이 크다. 4주 투약분 기준 소비자 가격은 월 최대 70만원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가 개발한 위고비의 주 성분은 글루카곤 유사펩타이드(GLP-1) 수용체 작용제인 세마글루타이드다. GLP-1는 식사 후 분비돼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데, 세마글루타이드가 GLP-1 수용체를 자극해 식욕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오래 느끼도록 해 섭취량을 줄여 체중 감소를 유도하는 것이다. 위고비는 당초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됐으나 식욕 억제와 체중 감소 효과가 확인되면서 비만 치료제로 쓰이고 있다. 앞서 노보 노디스크가 출시한 GLP-1 계열의 비만치료제 '삭센다'(성분명 리라글루티드)는 56주 임상에서 평균 7.5% 감량 효과를 나타낸 반면, 위고비는 임상시험 결과 68주 투약에서 약 15%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보였다. 또 삭센다는 매일 1회 투여해야 하지만 위고비는 주 1회 투여로 반감기가 길어 편리성이 높다. 위고비는 일론 머스크 해외에서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등 유명인들이 투약한 약물로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이 빚어진 만큼 국내에서도 당분간 구매 대란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임상 시험 결과 위고비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과 구토, 복통, 설사, 변비 등이 보고 됐다. 식약처는 위고비를 비만치료제 허가 범위 내엣 사용하되 부작용을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sykim@newspim.com 2024-10-15 14:51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